e경남몰 운영사업
사업목적 |
온라인 시장(e커머스)의 확대 및 유통업계의 트렌드 변화에 부응하고, 소비자 물가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, 중소기업, 농·어업인의 온라인 판로 개척 및 확대를 지원
|
---|---|
사업기간 | 연중 계속 * 2021년부터 경남투자경제진흥원에서 운영 |
사업내용 |
|
추진일정 |
|
문의처 | 사업본부, 사업2팀(055-230-2907~8) |
소상공인 온라인 입점지원사업
사업목적 |
온라인 입점 지원을 통한 사업 참여 업체의 온라인 판로 개척으로 지역 내 경쟁 제약 개선, 전국 판로 확대 및 매출신장 도모
* 2024년 온라인입점지원 사업은 e경남몰 입점을 대상으로 시행 온라인 입점 관련 컨설팅 및 마케팅 지원으로 도내 소상공인 업체역량 강화
|
---|---|
사업기간 | 4월 ~ 사업비 소진 시 까지
* 최초 시행 연도 : 2020년 |
지원 대상 | 자체 생산, 제작 및 제조한 제품을 보유한 도내 소재 소상공인 |
주요 내용 |
|
추진일정 |
|
문의처 | 사업본부, 사업2팀(055-230-2908) |
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
사업목적 |
|
---|---|
사업기간 | 4월 ~ 12월 (예정) |
사업내용 |
|
추진일정 |
|
문의처 | 사업본부, 사업2팀(055-230-2905) |
수산물 온라인몰 활용 소비촉진 기획전
사업목적 |
|
---|---|
사업기간 | 2 ~ 12월 |
사업내용 |
|
추진일정 |
|
문의처 | 사업본부, 사업2팀(055-230-2907) |
e경남몰 운영 및 활성화
사업목적 |
도내 우수상품의 온라인 판로확대, 우수한 지역상품 판매로 소비자 만족도 향상 등을 통해 e경남몰 홍보 효과 극대화 및 지역 판매자의 수익향상과 매출증대의 선순환 구조로 이어질 수 있는 체제 마련
|
---|---|
사업기간 | 연중 계속 |
사업내용 |
|
추진일정 |
|
문의처 | 사업본부, 사업2팀(055-230-2906) |
경남 우수상품 구독경제 서비스
사업목적 | 유통플랫폼 및 비대면 소비패턴 변화에 따라 정기 구독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경남 우수상품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판로를 확대하고자 함 |
---|---|
사업기간 | 2023년 3월 ~ 12월 |
사업대상 | 경상남도 내 제로페이 가맹점 및 사용자 |
사업내용 |
|
추진일정 |
|
문의처 | 사업본부, 사업2팀(055-230-2906) |
소상공인 온라인 입점지원사업
사업목적 |
|
---|---|
사업기간 | 23년 4월 ~ 사업비 소진 시 까지 최초 시행 연도 : 2020년 |
사업내용 |
|
추진일정 |
|
문의처 | 사업본부, 사업2팀(055-230-2907) |
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
사업목적 |
|
---|---|
사업기간 | 23년 6 ~ 12월 |
사업내용 |
|
추진일정 |
|
문의처 | 사업본부, 사업2팀(055-230-2907) |
소상공인 협업화 지원사업
사업목적 |
|
---|---|
사업기간 | 23년 2 ~ 12월 ※ 최초 시행 연도 : 2018년 |
사업내용 |
|
추진일정 |
|
문의처 | 사업본부, 사업2팀(055-230-2907) |
소상공인 협업화 지원
사업목적 |
소상공인간 자발적 협업사업(공동장비, 판로개척, 마케팅 등)을 통해 규모의 한계 극복 및 공동이익 창출로 경쟁력 강화
|
---|---|
사업기간 | 2022년 3월 ~ 11월 |
사업내용 |
소요사업비 80% 지원(분야별 지원 한도 내)
|
향후계획 |
|
담당부서 | 소상공인지원팀 |
소상공인 디지털플랫폼 활성화
사업목적 |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 및 사용자에게 프로모션 지원을 통하여 소비를 진작하고 제로페이 및 경남사랑상품권 디지털플랫폼 활성화를 통한 경남특화 발전방안 마련 |
---|---|
사업기간 | 2022년 3월 ~ 11월 |
사업대상 | 경상남도 내 제로페이 가맹점 및 사용자 |
사업내용 |
|
향후계획 |
|
담당부서 | 소상공인지원팀 |
소상공인 온라인 입점 지원
사업목적 | 코로나19 및 소비·유통 환경변화(대면→비대면)에 따른 오프라인 매장의 신규 판매 활로 개척 |
---|---|
사업기간 | 2022년 3월 ~ 11월 |
사업대상 | 자체 개발ㆍ제조, 디자인 제품을 보유한 경남도 내 소상공인 |
지원규모 | 100,000천원(50개소) |
사업내용 |
|
향후계획 |
|
담당부서 | 소상공인지원팀 |
소상공인 골목상권 활력사업
사업목적 | 소규모 점포가 밀집된 골목상권에 대한 특화 지원으로 신흥상권은 경남의 대표 상권으로 육성하고 위기상권은 공동체 역량강화 지원 |
---|---|
사업기간 | 2022년 3월 ~ 11월 |
사업대상 | 30개 내외의 점포 밀집형태의 소규모 사업공동체 상권 |
지원규모 | 도내 소상공인 골목상권 공동체 1개소 |
사업내용 |
|
향후계획 |
|
담당부서 | 소상공인지원팀 |
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
사업목적 | 비대면 판매의 활성화로 인해 온라인 쇼핑몰 입점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경상남도 소상공인 온라인 판매 활로 개척 지원 |
---|---|
사업기간 | 2022년 3월 ~ 11월 |
사업대상 | 온라인 입점에 관심이 있고 입점 준비(상세페이지 구비)가 되어 있는 경상남도 소상공인 |
사업내용 |
|
향후계획 |
|
담당부서 | 소상공인지원팀 |
경상남도 온라인 통합쇼핑몰(e경남몰) 운영사업
사업목적 | 도내 우수상품의 온라인 판로확대, 우수한 지역상품 판매로 소비자 만족도 향상 등을 통해 e경남몰 홍보 효과 극대화 및 지역 판매자의 수익향상과 매출증대의 선순환 구조로 이어질 수 있는 체제 마련 |
---|---|
사업기간 | 2021년 7월 ~ 계속 |
사업대상 | 도내 소재의 사업장(본사 및 공장)을 운영 중인 소상공인, 농어민 |
사업내용 |
|
향후계획 |
|
담당부서 | 소상공인지원팀 |
경남 우수상품 구독서비스
사업목적 | 유통플랫폼 및 비대면 소비패턴 변화에 따라 정기 구독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경남 우수상품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판로를 확대하고자 함 |
---|---|
사업기간 | 2022년 3월 ~ 12월 |
사업대상 | e경남몰에 입점되어 있는 경상남도 업체 |
사업내용 |
|
향후계획 |
|
담당부서 | 소상공인지원팀 |
해외 온라인쇼핑몰 입점지원
사업목적 | 경상남도 우수제품 생산자의 해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 |
---|---|
사업기간 | 2022년 3월 ~ 12월 |
사업대상 | 해외 온라인쇼핑몰 입점에 관심이 있으며 도내에서 업체를 운영중인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|
사업내용 |
|
향후계획 |
|
담당부서 | 소상공인지원팀 |
소상공인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
사업목적 |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 피해가 지속됨에 따라 이를 타개하기 위한 정책 필요성 절감 및 실제 반영을 통한 지역 활력 제고 |
---|---|
사업기간 | 2022년 3월 ~ 8월 |
사업대상 | 경남도민(소상공인 정책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) |
사업내용 |
|
향후계획 |
|
담당부서 | 소상공인지원팀 |
소상공인 창업 성공사다리 지원
사업목적 | 창업 단계별 맞춤형 교육으로 성공창업 유도 |
---|---|
사업기간 | 2021. 3.~11.
|
사업내용 |
창업 전문프로그램 구성 및 운영
|
향후계획 |
|
담당부서 | 소상공인지원팀 |
소상공인 협업화 지원
사업목적 |
소상공인간 자발적 협업사업(공동장비, 판로개척, 마케팅 등)을 통해 규모의 한계 극복 및 공동이익 창출로 경쟁력 강화
|
---|---|
사업기간 | 2021. 3.~11. |
사업내용 |
소요사업비 80% 지원(분야별 지원 한도 내)
|
향후계획 |
|
담당부서 | 소상공인지원팀 |
제로페이 활성화 프로모션 추진
사업목적 | 제로페이 활성화로 소상공인 매출향상, 지역경제 선순환 |
---|---|
사업기간 | 2021. 1월 ~ 12월 |
사업대상 | 도내 제로페이 소비자 및 가맹점 |
사업내용 |
|
향후계획 |
|
담당부서 | 소상공인지원팀 |
소상공인 온라인 입점 지원
사업목적 | 지역 내 기술력과 상품성은 뛰어나지만 오프라인 판매방식에 한계가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온라인 점포 입점 지원 |
---|---|
사업기간 | '21. 3. ~ 12 |
사업대상 | 온라인 판매 가능 아이템 보유 소상공인 (자체 개발, 제조 및 제작, 디자인 제품을 보유한 자에 한함) |
지원규모 | 자체디자인/직접제작 가능한 소상공인 100개점 |
사업내용 |
|
향후계획 |
|
담당부서 | 소상공인지원팀 |
소상공인 골목상권 활력사업
사업목적 | 소규모 점포가 밀집된 골목상권에 대한 특화 지원으로 신흥상권은 경남의 대표 상권으로 육성하고 위기상권은 공동체 역량강화 지원 |
---|---|
사업기간 | '21. 3. ~ 12 |
사업대상 | 경남 도내 골목상권 소상공인 공동체(10개소 내외) |
지원규모 | 도내 소상공인 골목상권 공동체 3개소 |
사업내용 |
|
향후계획 |
|
담당부서 | 소상공인지원팀 |